곽동연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배우 곽동연이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철부지 동생'으로 완벽 변신했습니다. 곽동연은 다소 철은 없지만, 심성만은 순박한 재벌 3세 수철로 완벽 변신, 소년미 가득한 비주얼은 물론이고 허당미 가득한 매력으로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완벽하게 해내는 쿨하고 도도한 누나 해인(김지원 분)의 기의 눌려 자라온 수철은 겉은 두려울 것이 없는 재벌3세의 모습으로 중무장을 했지만 알고 보면 순진무구한 심정을 가진 인물. 수철이 가진 순수함은 믿고 보는 곽동연의 연기력과 만나면서 더욱 큰 시너지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또 곽동연은 김지원과 함께 눈만 마주쳐도 티격태격하는 '현실반영 200%'의 남매케미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목차

 

 

 


곽동연 프로필 나이 키 학력 mbti


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

 

  • 본명 : 곽동연
  • 나이 : 1997년 3월 19일 (27세)
  • 고향 :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동
  • 본관 : 청주 곽씨
  • 키, 혈액형 : 175cm, A형
  • 가족 : 아버지, 누나
  • 학력 : 문래중학교 (졸업),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 종교 : 무종교
  • 소속사 :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2년 KBS2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 MBTI : ENTJ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곽동연은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퀸즈마트의 대표이자, 퀸즈백화점 사장 해인(김지원)의 철부지 동생 수철 역으로 분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습니다. 극 중 수철(곽동연)은 어렸을 때부터 기가 어마어마한 누나한테 거의 짓밟히다시피 하며 성장하다 보니 누나와 눈만 마주쳐도 저도 모르게 움찔거리는 인물입니다. 허우대는 멀쩡하지만, 마음속에 중2쯤 되는 소년이 살고 있는 수철로 완벽하게 변신한 곽동연은 틈만 나면 만만한 매형 현우(김수현)에게 깐족대다가도, 해인 앞에서는 바로 깨갱거리는 모습을 능청스럽게 그려내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곽동연 드라마 영화 데뷔


2012년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으로 데뷔한 곽동연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빈센조' 영화 '야구소녀', '육사오'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아우르며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할 뿐 아니라, 연극 '엘리펀트 송' 뮤지컬 '썸씽 로튼' 등 무대 위에서까지 한계 없는 배우의 저력을 과시, 스크린, 브라운관, 무대에서 곽동연의 진정성이 전해지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곽동연은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는 과묵하면서도 거친 남성미를, '빈센조'에서는 악역으로 강한 임펙트를 남겼고,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친 '가우스전자'에서 전작과 상반된 매력을 발산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곽동연이 열정 가득한 사원 '이상식'으로 직장인들의 애환을 유쾌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공감을 이끌어 냄과 동시에, 달콤한 로맨스까지 모두 섭렵하며 '믿보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영화 '육사오'에서도 자신 안에 숨겨진 친근, 유쾌한 얼굴을 꺼내 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호응을 얻었습니다.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

 

 

 


곽동연 나혼자산다 화제


tvN '빈센조' 종영 인터뷰에서 곽동연이 나혼자산다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지난 2014년 MBC '나혼자산다'에 최연소 무지개 회원으로 출연했던 곽동연은 서울의 반지하 자취방에서 혼자 학교생활을 하면서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모습으로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곽동연은 18살의 어린 나이에도 성실하고 야무진 생활력을 보여줘 방송 이후 바른 생활 청년 이미지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 가운데 당시 방송 장면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바벨그룹 회장님의 과거'라는 제목의 유머 콘텐츠로 떠오르면서 화제를 모은적이 있습니다. 이날 곽동연은 "이슈가 된 걸 알고 있었다. '빈센조' 촬영 현장에서도 스태프분들이 '회장님! 어릴 때 반지하 사셨던데' 이런 식으로 장난을 치기도 했다.(웃음) 그때 방송이 다시 화제가 되는 게 반가우면서도 좀 창피하다"며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배우-곽동연-나혼자산다배우-곽동연-나혼자산다
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
배우-곽동연배우-곽동연

 

[★ Celeb/profile] - 김선호 나이 프로필 드라마 예능 복귀

 

김선호 나이 프로필 드라마 예능 복귀

배우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 후 3년 만에 예능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E채널 SBS Plus '먹고 보는 형제들2'(먹보형2)가 오는 25일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게스트 김선호가 '먹보 형아'

matthewr.tistory.com

[★ Celeb/issue] - 김충재 정은채 열애 결혼 나이차

 

김충재 정은채 열애 결혼 나이차

연예계에 새로운 비주얼 커플이 탄생했습니다. 제품 디자이너 겸 방송인 김충재와 배우 정은채가 열애 중이다라고 전해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김충재와 정은채는 지난해부터 만남을 이어오

matthewr.tistory.com

[★ Celeb/profile] - 문상민 프로필 나이 드라마 mbti

 

문상민 프로필 나이 드라마 mbti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에서 '이지한'으로 활약 중인 문상민이 형 이도한(김도완 분)을 향한 분노를 폭발시키는가 하면, 나아정(전종서 분)을 향해서는 숨길 수 없는 감정을 고백하며 몰

matthewr.tistory.com